콩씌의 space

백신접종 시작?? 11월까지 집단면역을 형성 목표

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무민입니다.

 

국내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영증 백신 접종이 다음 달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 정부에서 미국 모드 나사의 코로나 백신 20000만 명분 백신 구입비 1조 원을 계획대로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는 올해 코로나 19 백신 상산을 늘려 최대 10억 회분까지 공급하겠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모더나는 발표 자료를 통해 코로나 백신의 올해 최소 생산 추정치를 기존 5억 회분에서 6억 회분으로 20%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는 백신 임상실험에서 평균 94.1%의 예방 효과를 보였습니다.

 

정부가 다음달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백신 접종에 본격적으로 나서 11월까지 집단 면역을 형성한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의 말에 따르면 25일 새해 업무 계획을 통해 이와 같이 밝혔습니다.

 

올해 9월까지 전 국민의 70%를 대상으로 1차 접종을 시행해 11월까지는 집단면역을 형성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현재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 및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4개 제약사와 각각 백신 구매계약을 체결해 총 5600만 명 분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코백스의 초도물량 5만 명분이 이르면 다음 달 초 가장 먼저 국내에 들어오고,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은 2~3월부터, 얀센, 모더나 백신은 2분기, 화이자 백신은 3분기에 각각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접종 대상자는 18세 이상 123만명입니다.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의료인, 집단시설 종사자분들, 고령자, 교육 보육시설 종사자 등 우선접종 권장 대상자 69만 명에게 백신을 최우선적으로 접종한 후 순차적으로 접종자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하루빨리 전국민이 백신 접종받는 날이 오기를 빕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